보드게임 기차섬의 2015년 개정된 룰 번역입니다.
* 인터넷에서 구할 수 있는 정식 영문 룰은 개정 전 미스 프린팅 등이 포함된 2014년 버전이라... 본 룰 북은 개정된 게임에 동봉된 2015년 룰 북을 기초로 하고 있습니다. 룰 자체에 큰 변경은 없습니다만, 2015년 개정 룰 북에서는 구판에서 쓰였던 룰 북의 모호한 접속사의 수정 및 문장의 수정, 그리고 문장 배치의 변화 등이 있었습니다. and 가 or로 바뀌었다던가(?)
휴대폰이나 패드로 PDF를 볼 때는 이상없는데, PC로 PDF를 볼 때 미묘한 점이 있어서 작업 원본 JPG 파일도 첨부합니다.
■ 룰 북에 명시하지 않은 규칙 명확화
기차 칸에 만능 화물 카드를 이용하여 적재를 했어도 그 화물 카드는 만능으로 쓸 수 없고 기차 칸이 적재 가능한 화물로 간주하여 처리합니다.
(ex. 석탄만 적재할 수 있는 기차 칸에 석탄 / 석유 / 상자 등 3종류의 화물로 사용 가능한 카드가 적재되어 있는 상태이고, 계약을 완수하기 위해 이 화물을 운송하려할 때, 이 화물은 석탄으로만 취급하여 운송할 수 있다)
└ 이것은 게임이 끝났을 때, 건물에 의한 점수 계산 단계에서도 적용됩니다.
제3 승무원실은 소유자 본인이 적재하기 행동을 통해 직접 보관만 할 수 있습니다. 제3 승무원실에 보관된 화물도 운송할 수 있습니다.
(ex. 상대방에게 제3 승무원실이 건설되어 있을 경우, 자신의 적재하기 행동으로 상대의 제3 승무원실에 화물을 적재할 수는 없다)
└ 게임이 끝났을 때, 건물에 의한 점수 계산 단계에서, 제3 승무원실에 만능 화물 카드가 보관되어 있을 경우, 플레이어 본인이 원하는 한 가지 유형의 화물로 간주하여 점수를 계산하도록 합니다.
플레이어의 플레이 영역에 은행이 건설되어 있는 경우, 자신의 기차에 적재되어 있는 화물 하나 당 2점을 더 얻게 되므로, 결과적으로는 자신의 기차에 적재되어 있는 화물 하나 당 3점(기본으로 얻는 하나 당 1점에 은행 효과 +2점)을 얻게 됩니다.
엔진을 버릴 수는 없다고 되어 있지만, 업그레이드를 위해서 기존의 엔진을 버리는 것은 가능합니다.
보드게임 기차섬 룰 북(Isle of Trains, 2015년) 한국어 번역
Reviewed by
KIMKUN
on
오전 5:37:00
Rating:
5
2 개의 댓글
건물카드에 이름이 세관이 두개에요 그랜드센트럴역 정도로 해야되지 않을까 싶네요
답글삭제으잉, 중복된 표현이 있었군요. 광장이 괜찮을 것 같네요. :)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