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래 고토리 파이트(버디 파이트; 고토리 파이트로 부르는 걸 더 선호하는 이유는 아기새;子鳥, 작은새;小鳥라는 뉘앙스가 더욱 강하기 때문입니다; 단, 화투에서의 고토리는 다섯 마리의 새;五鳥)라는 게임을 알고는 있었는데, 다른 분의 추천으로 리테마를 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강아지로 바꿔서 강아지 싸움으로 기획하고 있었는데, 우연찮게 A Weaver in the Forest of Wyr라는 카드 게임을 알게 되었고 또 일러스트도 마음에 들기도 하고, 결정적으로 PnP로 소스를 무료 공개하고 있어서 이 소스를 가지고 고토리 파이트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이름은 두 게임을 적절히 섞어서 "the Garden Fight in the Forest of Wyr".
컨셉은 뒤뜰 꾸미기입니다. 누가 뒤뜰을 더 이쁘게 꾸미는가!
룰은 고토리 파이트 그대로 따라갑니다.
고토리 파이트에서 4인 게임에서 쓰이는 부엉이는, 원작의 오마쥬(?)랄까, 원작 존중의 의미로 참새로 바꿔 넣었습니다.
참새 잭(이라고 쓰고 짹이라고 읽는다 참새 울음소리(짹짹), 캡틴 잭 스패로우(참새)의 그것에서 따옵니다)은 장난꾸러기 참새로 다른 사람이 가꿔놓은 뒤뜰을 망치는 장난을 칩니다. 이미 자리에 놓여있는 하나의 카드와 같은 위치에 앉아 그 풀(꽃)을 뽑아내고 다른 곳으로 옮겨놓습니다(원작의 부엉이와 완전히 똑같은 능력).
고토리 파이트가 워낙 구하기 힘든 상품이기도 하고, 가격도 구성에 비해 터무니없이 비싸기도 해서 고토리 파이트의 일러스트며 모든 게 마음에 들긴하지만...(사실 쉽게 구매할 수만 있었다면 3만원대 가격이어도 바로 구매했을 텐데 말이죠) 현실과 타협해서 직접 만들게 되었습니다.
소스로 쓰인 A Weaver in the Forest of Wyr도 흥미로운 룰을 가진 카드 게임이지만, 딱히 재미있을 것 같진 않아서...(인 것도 있고 풀의 일러스트와 나비 요정?의 일러스트 간의 괴리감이 있어서...) 하지만 관심 있는 분들은
PnP 자료(보드게임 긱)
이 자료를 다운 받고 직접 만들어 보세요. :D
룰과 카드 소스가 한 PDF로 같이 동봉되어 있습니다. 룰은 영문입니다.
번역할까 했는데, 제가 만들지 않게 되면서 번역 계획도 사라졌습니다.
참새 이미지 같은 경우에는 A Weaver in the Forest of Wyr가 아닌 Pinterest에서 구하긴 했는데, 저작권이 있는 자료인지 아닌지는 알 수가 없습니다만, 상업적인 용도로 쓰지 않으니 괜찮을 듯 합니다.
본 리테마의 경우, 거의 100% 공개된 소스로 새로 작업한 것이라 제가 올린 다른 리테마 작품들과 다르게 PnP 자료까지 공개합니다.
▲ 완성된 모습(점수 칩, 스코어 카드 앞 뒷면, 게임 카드 앞 뒷면 등) |
▶ 김군의 the Garden Fight in the Forest of Wyr PnP 자료 다운로드 / 드롭박스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