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1근책을 위한 '근로기준법 개정판'

 취업을 하면 이제 모든 노력이 끝날 것 같습니다만, 아닙니다.  취업을 하기 위해 필요한 것은, 외국어 능력? 봉사활동 시간? 학교 졸업장? 각종 자격증? 만이 아닙니다.  많은 사람들이 간과하는 바로 그것, 근로기준법입니다.  여전히 우...

 취업을 하면 이제 모든 노력이 끝날 것 같습니다만, 아닙니다.

 취업을 하기 위해 필요한 것은, 외국어 능력? 봉사활동 시간? 학교 졸업장? 각종 자격증? 만이 아닙니다.

 많은 사람들이 간과하는 바로 그것, 근로기준법입니다.

 여전히 우리 사회의 곳곳에는 근로기준법을 들이대며 노동자의 권리 보장을 요구하면, 운동권이니 종북좌파빨갱이라느니 하는 소리를 듣기 쉽상입니다.

 하지만 대한민국은 엄연히 국가법이 있는 법치국가이며, 근로기준법 역시 우리를 보호해주고자 하는 정당한 권리이며, 올바른 기준에 대해서 말하고자 하는, 반드시 지켜져야 하는 법입니다.

 우리 대부분은 노동자의 신분이며, 그렇기 때문에 우리의 권리, 나의 권리를 위해서라도 근로기준법에 대한 지식을 반드시 갖추어야 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이번에 소개해드릴 것은 선데이(5unday)에서 기획한 1인1근책을 위한 '근로기준법' 크라우드 펀딩입니다.

 이 프로젝트는 과거 2015년 11월 3일 ~ 2015년 12월 31일까지 진행되었던 '누구나 근로기준법 한 권쯤은 있는거에요'라는 프로젝트의 후속 개정판입니다.

▲ 지난 근로기준법 프로젝트의 결과물

 이 프로젝트의 목표는 '품절없는 근로기준법 책을 만들자!'입니다만, 궁극적인 목적은 당연하게도, 모든 국민이 근로기준법 한 권씩 가지고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품절없이 지속적인 근로기준법 서적의 공급 및 배포가 필요하지요.


 본 책의 사이즈는 A5(가로 148mm, 세로 210mm) 사이즈로, 흑백 1도 인쇄, 무선제본, 표지 및 내지는 모조지이며 총 80p로 구성될 예정입니다.

 표지 중심에 있는 검은 막대는, 흔들리지 않는 기준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주변의 노이즈들은 혼란스러운 상황을 묘사한 것으로, 이러한 상황에서도 흔들리지 않는 강력한 기준을 표현하고자 하였답니다.
 
 

 보상품은, A3 사이즈 포스터, 배지(가로 22mm, 세로 7.7mm)를 준비하셨다고 하네요.
 

▲ 보상품 포스터, 리소그라프 인쇄(흑색, 금색 2도), 문켄 폴라 러프 120g

▲ 보상품 배지, 황동(신주), 니켈도금, 약기칠
 자세한 보상품의 구성과 기타 문의는 텀블벅 프로젝트 페이지를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좋아할 만한 글

0 개의 댓글